인수중학교는 서울특별시 강북구에 위치한다. 인수동의 지명이 북한산의 봉우리 중 '인수봉'에서 유래되었듯이, 학교 너머로는 북한산 인수봉을 비롯한 여러 봉우리로 이뤄진 산의 능선인 배경을 볼 수 있다.
이 학교의 음악교실은 본관의 1층에 위치해 있으며, 두 개의 교실로 나눠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. 기존 음악교실 내부는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는 무대단, 학생들의 학습영역, 타악기, 현악기 등을 보관하는 악기수납장, 이렇게 3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었다.
EUS+는 새로운 유형의 꿈담음악교실을 위해 선생님, 학생들과의 워크샵을 3번에 걸쳐 진행하였다. 선생님과의 워크샵에서는 수업을 참관한 후 음악교실의 수업운영방식을 파악하였으며, 직관적인 악기수납, 활동의 자유도, 소음 등 새로운 음악교실에 대한 의견과 개선사항을 다루며 진행되었다. 2번의 학생들과의 워크샵에서는 학교와 음악교실이 갖는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얘기하였다. 그 다음, 기존 음악교실을 관찰하며 악기의 크기와 수납방식, 무대단의 크기와 위치, 댄스, 악기연습 등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팀별로 토론을 하였으며, 이 내용들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새로운 음악교실이 되는 공간을 모형으로 제작하였다.